!!!/우주에서의 관성운동에너지에 대하여.
(운동에너지)물리량=(가속에너지 )물리량과 완벽하게 동일한 물리량입니다./...
참조했습니다)...
https://m.kin.naver.com/qna/dirs/1114/docs/378911621?enc=utf8&kinsrch_src=m_nx_rra&qb=6rSA7ISx7J2AIOyatOuPmeyXkOuEiOyngA%3D%3D
(1).운동에너지 관성
운동에너지를 다 사용하면 물체가 정지해야 하는데 관성은 물체가 계속 성질을 유지하려는 힘이 잖아요. 그러면 계속 움직여야 하는거 아닌가요?
두개 개념이랑 뭐가 틀린건지 좀 알려주세요.
(2).운동에너지라는 말 자체가 외력(외부에서 가하는 힘)입니다.
뉴턴 운동1법칙인 관성의 법칙은 아주 단순하게 말을 하자면 외력이 없다는 가정하에 작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멈춰있는 물체에 외력이 가해지지 않는다면 관성에 의해 계속 멈춰있습니다. (운동에너지=0)
등속으로 움직이는 물체에 외력이 가해지면 멈추거나 더 빠르게 가속됩니다. (운동에너지=0이 아님.)
따라서 운동에너지가 관성보다 더 클 경우 멈춰있는 물체가 움직이게 되며, 운동에너지가 0가 되었을 때 (외력이 사라질 때) 다시 관성에 의해 계속 멈춰있게 되는 것입니다.
(3).물체의 운동을 이해하려면 처음 상태와 변화상태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 상태
속력 = 0 , 운동에너지 = 0 (정지)
속력 > 0 , 운동에너지 > 0 (등속 운동중)
그런데 이 물체에 힘이 작용하면, 변화가 발생합니다.
물체에 작용한 힘은 물체에 일을 하게 되고, 일은 물체의 운동에너지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물체의 운동 속력도 바뀌게 됩니다. ( 일이 모두 운동에너지로 바뀌는 경우입니다. )
질문에서 ,
운동에너지를 다 사용한다는 것은 운동에너지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고 이는 힘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운동에너지가 0이라는 것은 정지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물체에 힘이 작용하지 않는 다면 처음상태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 성질을 관성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즉, 관성은 처음상태가 유지되는 성질이고, 운동에너지가 바뀌는 것은 관성을 이기고 힘이 작용하여 물체의 운동상태가 변하는 것입니다. 둘은 전혀 다르고, 서로 반대되는 상황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저의생각/...
1)물체들의 관성은 우주 무중력 절대 공간에서 오직 단지 물체들의 우주(관성)일뿐이며,
2)물체들의 관성은 우주 무중력 절대 공간에서
절대로 결코 물체들의 우주(운동,(가속력)이될수는 없습니다.
3)우주 무중력 절대 공간에서 물체들의 관성은 단지 물체들의 우주(관성)일뿐이며
절대로 물체들의 우주(운동,(가속력)이될수는 없습니다.
우주에서의
(운동에너지)물리량=(가속에너지 )물리량과 완벽하게 동일한 물리량입니다.
우주에서의 물체들의 관성은 (관성운동에너지 )물리량이 아니며 단지
(관성) 물리량만을 갖을뿐입니다.